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31026 구속


..을 받고싶어서 여쭤봤는데, 2원이 구속할만큼 일감이 많지 않아서 (대체 얼마나 주려하신걸까?) 구속이 어려울 것 같다고.. 대신 단가를 올려주셨다.

구속도 2원 구속을 원했는데, LO하기엔 내 스스로도 아직 연출이나 지시사항도 제대로 모르는데 많이 부족할거같아 여쭤보지 않았다. 2원을 1년정도 했다면 LO물어봤을지도..

애둘러 “당장 구속은”이라고 말해주셔서 언젠가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아주 조금은 있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 모르는 일이다. 슬픈 것도 있지만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얼마나 올지 모르므로 일단 일을 다시 받은 것과, 이토상이 긍정적으로 봐주신것에 기쁘게 생각하자.

뭔가 요새 아쉽게 기회가 없는 느낌이라 조금 슬프다. 나의 문제는 아니고.. 그냥 자리가 없다. 와중에 조금이나마 기쁜건 열심히 하는 것을 알아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 ㅎㅎ


---

231106 추가

구속도 구속인데, 취업비자를 좀 여쭤보고 싶다. 근 두달정도 이토씨랑 일해보니 나는 그쪽에서 꽤 쓸만한 작업자로 보인다. 아마도 펑크내는 인력이 많은데 적당한 퀄리티로 일정 잘 맞춰서 좋아하는 것 같다. 근데 사실 두 달만에, 심지어 구속도 지금 안되는데 취업비자를 요청하기 조금 그래서.. 그래도 꾸준히 연락하면서 일본어 공부하다가 한번 이야기 꺼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특히 이쪽은 회사 홈페이지에도 비자관련 안내가 있어 아예 가능성 없어 보이진 않는다.

이래저래 알아보니 취업비자는 기간이 있어서 다니는 동안 몇 년 이렇게 쓸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도 일본에서 아예 살 생각은 없어서 그것도 좋다. 그리고 애니메이션도 너무 좋지만.. 게임회사 쪽도 알아보고 싶어 겸사겸사 취업비자가 제일 좋은 것 같다.

다 차치하고 일본어 공부를 어느정도 해서 N2와 회화만 어떻게든 기초라도 해놓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해야겠다.